1학년 때 데카르트 좌표계랑 해석기하학 내용으로 CT 활용에 관해 세특을 썼는데
2학년 주제가 고민입니다
나비에 스토크스 방정식이 유체의 흐름에 관한 것이어서 혈류유동률이나 약물쪽으로 관련해서 쓸 수 있는데, 문제는 유도과정이 복잡하고 계산이 불가능하더라고요(슈퍼컴퓨터로 가능)
굳이 의학과 엮지 않고 교과서를 기반으로 확장시켜 쓰는게 좋을까요, 진로와 엮어 의학쪽으로 미적분과 관련해 쓰는게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수학적 정리나 증명등을 활용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1학년 때 데카르트 좌표계랑 해석기하학 내용으로 CT 활용에 관해 세특을 썼는데
2학년 주제가 고민입니다
나비에 스토크스 방정식이 유체의 흐름에 관한 것이어서 혈류유동률이나 약물쪽으로 관련해서 쓸 수 있는데, 문제는 유도과정이 복잡하고 계산이 불가능하더라고요(슈퍼컴퓨터로 가능)
굳이 의학과 엮지 않고 교과서를 기반으로 확장시켜 쓰는게 좋을까요, 진로와 엮어 의학쪽으로 미적분과 관련해 쓰는게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수학적 정리나 증명등을 활용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