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친

Contents of Medical Seniors

학습&꿀팁6평을 앞두고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SDKIM
2022-06-03
조회수 255






안녕하세요! 저는 메디친에서 멘토로 활동을 하고 있는 김수동 입니다!

이제 6월 평가원  모의고사가 일주일 남짓 남았습니다! 올해 처음 보는 평가원 모의고사인 만큼 많은

학생들이 긴장을 하였을 수도 있고, 최대한의 성적을 얻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 저는 이번 6월 평가원 모의고사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 후에 어떤 일을 했으면 좋겠는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추천을 하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6평 전날 혹은 6평이 다가왔다고 무언가 특별한 일을 하려고 하지마라!

6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수능을 준비하는 과정 중에 있는 모의고사입니다! 그만큼 지금 하는 공부는 6평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수능을 위한 공부가 되어야 하는데, 많은 학생들이 단기적인 힘을 빌려서 6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6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준비 과정의 일부일 뿐입니다. 평소와 공부 패턴을 크게 바꾸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원래 하던 공부로 어느정도의 위치에 있으며, 어디에 약점이 있는지 정확하게 찾아내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2. 6평에서 나의 학습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만들어가기!

저는 항상 모의고사 전 날에, 제가 모의고사를 치러 들어갔을 때에 어떤 것을 확인해야하고, 주의해야하는 지를 하나의 A4용지에다가 적어서 들고 들어가서 보았습니다. 그 A4용지에는 대단한 것이 아니라 이때까지 내가 공부해오면서 어떤 태도를 확립했고, 이번 모의고사를 통해서 어떤 태도를 점검하고 싶은가, 그리고 내가 힘들어하던 개념을 잘 학습을 했다면, 그것과 관련한 문제를 잘 풀 것인지! 뭐 이런 사소한 것들을 적으면 됩니다! 제가 썼던 체크리스트의 예를 들어보자면,,,

<수학> — 미적분

미분, 적분 문제 볼때 수식, 그래프의 방향 생각해보기! — 하나의 방향으로 안 풀리면 다른 방향의 풀이 생각하기!

매개변수를 활용한 미분 관련한 문제 틀리지 않기! — 두 개의 변수를 하나의 식으로 표현하기만 하면 미분계수를 구할 수 있다! 항상 양함수가 아닐 수 있다! 당황하지 말 것


이렇게 저는 모든 과목, 그리고 그 과목 속에서도 단원 별로 저의 약점, 제가 주의해서 공부한 개념들을 바라보는 태도를 체크리스트로 만들어서 시험장에서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었는지 시험이 끝난 후 확인을 하였습니다!


3. 성적은 이틀 이내로 잊기!

제가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6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중요한 시험이기는 하나, 수능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그저 하나의 과정일 뿐입니다! 6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친 후 성적을 보고 기쁠 수도 실망할 수도 있지만, 그걸 빠르게 잊으셔야합니다! 특히 6평 점수를 가지고 어떤 대학의 점수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며 시간을 보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시험 점수, 등급을 잊으라는 것이지 6평에서 배워갈 점들은 잊으면 안됩니다! 시험 성적은 잊되, 내가 어떤 문제를 어떻게 맞았고 틀린 문제는 왜 어디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틀린 것인지를 확인을 하는 과정은 필수입니다! 성적은 잊고, 내가 앞으로 수능을 위해 공부해나갈 방향을 잡는 시간이 되어야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작년 6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마치고 시험을 복기하고 분석을 한 흔적이 있는 시험지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평을 앞두고 더 해주고 싶은 말이 많지만, 이 3가지 정도를 지켰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들 6평을 자신의 수능 공부에 활용을 하는 방향으로 꼼꼼하게 보시고 학습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 0